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링잇온, 가볍게 즐기며 볼 수 있는 하이틴 영화

by 제이바리 2022. 10. 9.
반응형

출처: 다음영화

 

1. '샌디에고 토로스' 치어리더팀의 새 캡틴, 토랜스

 

미국 치어리더 경연대회에서 무려 5년동안이나 우승한 카르네 고등학교 치어리더 팀, '샌디에고 토로스'. 캡틴이었던 선배가 이제 졸업을 하게 되면서 새로운 캡틴을 뽑게 됩니다. 새 캡틴은 '토랜스 쉽맨(Torrance Shipman)'. 바로 이번 영화의 주인공입니다.

 

토랜스는 6년 연속 우승 목표를 가지고 팀을 이끌게 됩니다. 하지만 미국 최고 팀에서의 캡틴 자리가 부담이 컸던 것일까요? 토랜스가 팀원들에게 엄청난 연습량으로 몰아붙이던 중, 결국 팀원 한 명이 연습 도중 부상을 당하게 됩니다.

 

어쩔수없이 토랜스는 새로운 멤버를 뽑기 위해 학교 내에서 치어리더 오디션을 개최하게 됩니다. 하지만 모두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요. 뽑을 사람이 없어 고민만 쌓여가던 도중, 오디션 마지막 참가자 미시가 등장합니다.

 

팀원들 입장에서는 미시의 첫인상이 그닥 좋지 않았습니다. 한 팀원은 미시에게 치어리더의 고난도 기술을 보여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는데요. 그러나 미시는 아주 쉽게 고난도의 동작을 성공적으로 해냅니다. 이를 본 토랜스는 마음에 들어했고, 곧바로 미시를 새 맴버로 뽑게 됩니다.

 

2. 우리 응원 안무가 표절이었다고!?

 

이후 토로스팀의 연습이 시작되고 처음 온 미시는 그 모습을 처음으로 보게 됩니다. 그런데 응원을 본 미시의 표정이 점점 굳어졌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자리를 뜨는 미시. 토랜스는 화가 나서 미시의 뒤를 따라가 그 이유를 물어봅니다. 미시는 토랜스에게 갑자기 보여줄 것이 있다고 말하고는 그녀를 차에 태웁니다.

 

토랜스와 미시가 간곳은 또 다른 학교, 클로버스 치어리더팀의 연습장이었습니다. 거기서 토랜스는 클로버스 치어리더팀의 동작을 보고 큰 충격을 받습니다. 왜냐하면 토로스팀이 연습하고 있는 춤이랑 같은 동작이었던 것입니다. 게다가 클로버스팀이 토로스팀보다 춤도 훨씬 잘 추었죠.

 

클로버스팀은 토랜스에게 한마디 합니다.

 

"항상 우리가 응원 안무를 만들면 다른 놈들이 와서 훔쳐가고 약간만 변형시켜 따라한다니까. 그래서 우리는 최고의 치어리더팀인데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기회가 전혀 없었어."

 

다음날 토랜스는 팀원들에게 이 사실을 모두 얘기하고, 응원 안무를 새로 만들자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팀원들은 이에 대해 부정적으로 반응하는데요. 훔친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토랜스는 팀원 대다수가 반대하자 어쩔수 없이 연습하던 안무 그대로 풋볼팀을 응원하러 갑니다. 그런데 갑자기 응원석에 나타나는 클로버스팀. 그들은 응원석에 서서 토로스팀의 안무를 똑같이 따라하며 원조는 다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3. 응원 안무를 사기당한 토로스 팀

 

현실을 본 팀원들은 충격을 받고, 토랜스의 의견대로 응원 안무를 바꾸기로 결정합니다. 하지만 응원 안무를 새로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했는데요. 이에 거금 2천달러를 들여서 응원 안무를 만들어줄 선생님을 구하게 됩니다. 선생님은 토로스팀에게 엄청난 연습량으로 팀원들을 몰아붙입니다.

 

시간이 흘러 고대하던 전국대회 지역 예선날이 찾아왔습니다. 이때 예선에 참가한 클로버스 치어리더팀이 먼저 응원 안무를 선보이게 됐는데요. 역시나 그들의 실력은 수준급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다른 팀의 응원 안무가 시작됩니다.

 

그런데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노랫소리가 흘러 나옵니다. 깜짝 놀란 토로스팀은 그 팀의 응원 안무를 보자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요. 바로 토로스팀의 음악, 안무, 세세한 포인트까지 모두 똑같았던 것입니다. 바로 다음팀이 토로스팀 차례였는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한채 준비한대로 응원 안무를 선보였고, 결국 좋지 못한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치어 연합에서는 토랜스에게 충격적인 사실을 이야기해줍니다. 새로 영입한 응원 안무 선생님은 무려 6개 학교를 돌아다니며 똑같은 응원 안무를 가르쳤던 것입니다. 즉 사기꾼이란 소리였죠.

 

토로스팀은 원래 탈락되어야 하지만, 다행히 작년 챔피온 팀이었기 때문에 플로리다 전국대회에 참석은 가능하다고 이야기해줍니다. 그러나 지금 이시간 이후부터 똑같은 응원 안무를 추는지 제대로 감시하겠다며 경고합니다. 즉 전국대회에서는 지금까지 준비한 응원 안무를 출 수 없고 또 새로운 응원 안무를 짜야 한다는 것이죠.

 

전국대회까지 겨우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팀원들은 사기를 잃습니다. 하지만 토랜스는 연습을 더 많이 해서 지금보다 신선한 응원 안무를 만들자며 팀원들의 사기를 북돋아줍니다. 짧은 시간 내 극복을 한다면 더 큰 발전이 올 것이라고 말이죠.

 

이에 팀원들은 다시금 기운을 내었습니다. 잠자는 시간만 빼고 남은 시간동안 온종일 연습에만 매진하며 토로스팀만의 응원 안무를 새로 짜게 됩니다.

 

드디어 전국대회 날, 과연 토로스팀은 새로 만든 응원 안무를 잘 선보일 수 있을까요? 목표였던 6연속 우승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까요?

 

4. 치어리더라는 신선함과 볼거리가 많아 좋았던 영화

 

고등학교 치어리더팀의 이야기가 소재인 브링잇온.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이야기 소재라 좀 더 신선하게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응원 안무 덕분에 영화를 보는 내내 지루할 틈 없이 즐거웠습니다. 온 가족이 다같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영화라 생각합니다.

반응형